Feb 15, 2017

Posted by in BUDDHISM IN OTHER LANGUAGES | 27 Comments

구루의 탓인가 제자의 탓인가? (Tại Thầy hay tại trò?)

구루의 탓인가 제자의 탓인가? (Tại Thầy hay tại trò?) 구루의 탓인가 제자의 탓인가?  2017.01.15일 오후에 어떤 사람이 나에게 전화했는데 자신의 이름은 Minh Thong이라고 하고 법명은 Tri Thong이라고 하며 티베트에 계신 린포체(Rinpoche)인 Hungka Dorjee의 제자라고 했다. 그때문에 내가 깜짝 놀랐다. 왜냐하면Tri Thong은 Hungka Dorjee린포체로부터 육자대명주 (움마니 파드 메훔)를 실행할 권한을 부여 받았는데 2년 동안 실행했지만 진보되지 못했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그는 나의 “일생, 한 주문” 작품을 읽었고 나에게 가르침을 달라고 했다. Tri Thong은 자기 자신이 진보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런데 어떤 때 진보됐다고 하고 어떤 때 진보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진보되지 않았는지 어떻게 알지? 이 문제에 대해서는 Tri Thong과 같은 경솔한 사람이 평가할 수 없으며 그의 구루만 평가할 수 있다. 경전에 있는 말보다 구루의 말씀이 더 중요하고 부처님보다 구루가 더 자비롭다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Tri Thong이 탄트라 역량 강화를 받게 되었는가? 그는 구루께서 자신의 법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관찰을 받게 되었는 지 자신의 잠재적인 약점들을 찌르게 되었는가? 왜냐하면 주문외우기는 3가지의 긍정적인 수단을 가지고 있고 5 가지의 낭송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 그는 그것들을 배웠는가?


Đối với bạn đọc người Việt:
Vui lòng đăng nhập để xem tiếp nội dung bài viết. (Danh sách bài cho bạn đọc chưa có tài khoản tại đây).
For foreign readers:
Please login to read more or kindly send an email of request (writing in English) to [email protected] with complete details (full name, nationality, age, sex, occupation) to get a login account.

Existing Users Log In
   
DMCA.com Protection Status